반도체 부품업체 M&A 성사…해외 의존 '탈출'!
- 담당자이경수
- 담당부서
- 연락처044-203-4571
- 등록일2025-08-28
- 조회수94
-
첨부파일
* 아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재부품장비개발과 박한기 사무관(044-203-4927)에게 문의 바랍니다.
국내 반도체 장비기업 에프엔에스테크가 대만의 반도체 부품 제조업체 아사히 램프(ASAHI LAMP)를 인수했습니다. 인수 규모는 약 108억원입니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투자연계형 기술확보지원사업을 통해 성사됐습니다. 산업부와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는 매물발굴, 실사, 기술 평가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기술 확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공급망 전략수립 지원을 신설했으며 세액공제 연장도 추진 중입니다.
아사히 램프는 반도체 웨이퍼 열처리 공정 장비에 사용되는 텅스텐 할로겐 램프 제조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미국의 어플라이드 머티리얼(Applied Materials), 대만의 TSMC 등에 납품 중입니다.
현재 고출력 반도체 공정용 램프는 전량 해외에서 수입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는 단기적으로 안정적 부품 확보와 시장확대, 중장기적으로는 기술 내재화를 통한 국내 반도체산업 공급망 안정성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에프엔에스테크는 지난 2013년에도 산업부의 지원을 받아 미국 이노패드(InnoPad)를 인수 연마용 패드 기술을 확보, 현재 삼성전자 등 국내 주요 반도체 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세요?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담당자이경수 주무관
- 연락처044-203-4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