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NB 영역

본문영역

소장인사말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안녕하십니까? 산업통상자원부 중부광산안전사무소장 신정도 입니다. 중부광산안전사무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산업통상자원부 중부광산안전사무소장 권대혁입니다.

저희 중부광산안전사무소는 구 동력자원부 소속기관으로 1978년 설립되었으며 ① 충청북도, ② 대구광역시, ③ 경상북도(울진, 봉화 지역은 동부광산안전사무소 관할)지역의 광산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위해 방지, 재해시 구호 활동과 광업시설의 보전, 지하자원의 보호, 광해 방지 등 안전관리와 관련된 감독 업무를 수행을 하고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광산안전법에 따른 광산의 안전관리, 계획적인 굴진 및 채광 상황, 시설물 및 장비, 출수, 통기, 화약 및 발파, 광해발생 여부 등 광산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는 정기·수시 안전검사, 사고 발생시 재해조사, 광업시설(선광시설, 파쇄시설, 권양기, 선풍기, 차량계광산기계 및 광산용자동차 등)의 신고·승인, 광산 개발지 산지일시사용허가 협조 등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광산안전사무소는 국내에 부존하는 지하자원의 합리적인 개발과 광산재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광산별 실정에 맞는 체계적인 안전관리체제를 정착시킴으로써 지속적인 국내 광업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광업계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