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성공기

산업통상자원부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요양병원 성공기

산업통상자원부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요양병원 성공기 / 산업통상자원부

드디어... 다 모았다!! - 잔액 30,000,000 덜덜덜...

진급하자!

밤새서 시험공부하며 겨우 진급...

기나긴 인턴생활과 부원장생활 - 어디가 아프셔서 오셨어요???

드디어 개원이다!!!!

왜 환자가 없!지! - 휘잉...

뭐가 문제일까.. - 잘될거야 괜찮아...

돈 모은걸로 최신식으로 인테리어랑 입원실도 쾌적하게 신경썼는데.. - 최신LED TV, 안녕하세요, 흔ㄷ늘리지 않는 편안한 침대

환자들이 처음에 좀 오다가 이젠 안와... 흐엉... 난 망했어..

너무 외적인 부분만 신경쓴 건 아닐까? 주로 오시는 노인분들을 배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어때?

기버 봐봐 - 이게 도움이 될지도 몰라 뒤적

이걸봐

뭔데...?

이건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openAPI로 제공되고 있는 "고령자 및 장애인 배려 설계지침"이야 원래는 코딩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지만, 어플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요양병원은 주로 노인분들이 내원하는데 노인분들의 신체적 특성 등으로 인해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최신식의 서비스가 그 분들을 배려하지 못할 수도 있거든, 이걸 활용해서 병원 시스템 설계를 다시 해보자.

보통 어르신들은 귀가 잘 안 들리시는 경우가 많으니까, 간호사가 환자분을 부를 때나 진료를 할 때에는 조금 다르게 접근 해야 할 필요가 있겠지? 어플리케이션에서 중간에 있는 청각정보를 눌러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지 확인해 보자.

이렇게 귀가 잘 들리지 않으시는 노인분들을 위해 어떻게 정보를 전달해야 할 지가 잘 설명되어 있지??

그러네! 환자분들 성함을 부를 때 기계가 자동으로 부르게 했었는데 그 음량이 충분히 크지 않아서 환자분들 모실 때 어려움이 많았었어.

알겠지? 잘 할 수 있을거야.

그래! 처음엔 정보가 없었지만, 이젠 (공공데이터)를 활용 할 수 있으니 분명 잘 할거야 고마워!! - 불끈 !

닫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