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칭찬합시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에너지효율과 박현호 사무관님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진정한 혁신리더이십니다.
작성자 이건식
등록일 2020-05-14 조회수/추천 330
내용
저는 기존 심야전기보일러보다 많게는 42%까지 전기요금이 절감되고,
겨울철 심야시간대 최대전력 피크도 500만kW까지 대폭 다운되는 고효율 심야전기보일러를 발명한 이건식입니다.

2018년 1월10일 “고효율 에너지 기술 주목” 이란 제목으로 YTN 전국뉴스로 3회 보도된 바도 있습니다.

신개발 고효율 심야전기보일러로 교체시(전국 심야전기보일러 고객 90여만호에서 계약전력 20~80kW 56만호) ①심야전기보일러 사용고객 심야전기요금 연간 3,400억원 절감 ②고용창출 1,300명이상 ③경제유발효과 5조4천억원 ④심야시간대 최대전력 피크 500만kW down ⑤100만kW 5기 신규발전소 건설투자비 절감 ⑥ 교체시 5∼7년에 투자금액 회수 등 엄청난 효과가 있으며, 정부 보조금(300만원) 지원시 투자금액 회수기간이 2∼3년으로 앞당겨져 교체확산이 빨라지고, 그만큼 그 효과도 빨리 실현됩니다.

제가 본 건과 관련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효율과 박현호 사무관님과 전화 및 산업통상자원부 접견실에서 직접 만나 상담도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긍정적인 말씀과 이의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에너지이용합리화법 개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박현호 사무관님의 말씀과 지금까지 7년간 노력해 온 저에게 격려를 주심에 많은 박수와 칭찬을 보냅니다.

세계 각국의 혁신경쟁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2019 신년대토론(대한민국, 새로운 100년-제1편 부의 불평등)에서도 혁신성장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방법이라고 하였습니다. 더구나 지금 `코로나19`로 세계경제는 1929년 세계경제대공황 이래 최악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펼 때 극복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뒤쳐지면 대한민국은 정말로 어렵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박현호 사무관님과 대화 중 내용과 혁신의지를 볼 때, 박현호 사무관님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진정한 혁신리더이십니다. 진정한 혁신리더이신 박현호 사무관님이 산업통상자원부에 있는 한, 우리나라의 미래는 아주 밝다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무원들이 일할 수 있도록 뒷밭침 해주시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님께서 박현호 사무관님한테 꼭 칭찬해주실 것을 바랍니다.

`코로나19`로 국내경제가 아주 많이 많이 어렵습니다.
제가 개발한 고효율 심야전기보일러도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위한 틀입니다. 이 고효율 심야전기보일러로 교체시 고객, 한전, 국가경제 측면에서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에너지이용합리화법` 올해 9~10월에 개정이 되길 꼭 기대합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수고 많이하신 점에 대해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가 국내에서 물러나면 가장 우선순위로 다루어서 하루빨리 좋은 소식이 나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지구온난화 초기에는 겨울철도 길고 더욱 춥다고 합니다.
심야전기보일러를 사용하는 고객님들의 심야전기요금이 절감되고,
절감된 만큼 소비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건식 올림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