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태그,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VR) 복합 쇼핑몰 9월말 개장
담당자 홍충완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4
등록일 2017-07-24 조회수/추천 2,138
내용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VR) 복합 쇼핑몰 9월말 개장

 

산업부, "가상현실(VR) 쇼핑몰 시범사업업무 협약식 개최 -

 

□ 산업통상자원부는 소비자들이 직접 백화점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상현실(VR) 속에서 현실과 유사하게 쇼핑을 체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복합 쇼핑몰을 구축하여 오는 9월 코리아세일페스타(’17.9.28.~10.31.)때 개장한다.

 

ㅇ 여기에는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이마트엘지(LG)전자롯데하이마트  주요 유통·제조업체가 입점해 파격적인 할인상품을 판매한다.

 

ㅇ 또한동대문·자갈치 시장 등 전통시장과 홍대·인사동 등 유명 거리상권 가상현실(VR) 환경 속에서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게 된다.


ㅇ 이와 같이 업계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복합 쇼핑몰 형태의 가상현실(VR) 쇼핑몰은 세계 최초의 시도이다.

 

□ 산업부는 가상현실(VR) 쇼핑몰 시범사업의 원활환 추진을 위해 참여 기업과 기관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행사개요 별첨1)

 

사업내용 및 참여주체별 역할분담 >

사업내용

추진주체

 총괄 기획 및 예산 집행

산업부대한상의

 VR쇼핑몰 통합시스템 구축

스코넥엔터테인먼트

 업체별 자체 쇼핑몰 콘텐츠 제작 및 입점

5개 참여기업*

 전통시장(동대문·자갈치)유명거리(홍대·인사동) 참여 지원

소상공인진흥공단

 VR 쇼핑몰 운영(결제·배송 등)

인터파크

 경제성·수용성 연구기기보급홍보관 운영 등

전자산업진흥회

 콘텐츠 제작용 SW 개발

넥스트이온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이마트엘지(LG)전자롯데하이마트(추후 확대 가능)

 

□ 산업부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유통채널로서 잠재력이 높은 가상현실(VR) 쇼핑몰의 경제성소비자 수용성(방문율·구매율 등)등에 대한 종합연구 업계와 공유하기로 했다.

 

ㅇ 또한현재 가상현실(VR) 기기의 보급율이 높지 않은 점을 감안해 참여업계와 공동으로 코리아세일페스타 서포터즈유통업체별 고객에게 가상현실(VR) 기기를 보급(1만대 내외)하는 한편,

 

ㅇ 광화문 광장에 설치 예정인 코리아세일페스타 홍보관 내에 가상현실(VR) 체험관을 설치해 일반 국민들의 체험 기회를 높일 계획이다.

 

ㅇ 아울러업계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가상현실(VR) 쇼핑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작용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하여 업계에 보급하기로 했다.

 

□ 산업부 정대진 창의산업정책관은 이번 가상(VR) 쇼핑몰 시범사업은 아마존 등이 유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통산업에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실증사업으로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유통업계가 적극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시장을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170719_보도자료_VR쇼핑몰_구축_시범사업_협약식_개최_최종완료.pdf [564.8 KB]
hwp 파일  170719_보도자료_VR쇼핑몰_구축_시범사업_협약식_개최_최종완료.hwp [2.4 MB]
목록

보도/해명 이전글 다음글 입니다.
이전글 RCEP 제19차 공식협상(7.24~28, ...
다음글 백운규 신임장관 취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