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 ||||||||||||||||||||||||||||||||||||||||||||||||||||||||||||||||||||||||||||||||||||||||||||||||||||||||||||||||||||||||||||||||||||||||||||||||||||||||||
---|---|---|---|---|---|---|---|---|---|---|---|---|---|---|---|---|---|---|---|---|---|---|---|---|---|---|---|---|---|---|---|---|---|---|---|---|---|---|---|---|---|---|---|---|---|---|---|---|---|---|---|---|---|---|---|---|---|---|---|---|---|---|---|---|---|---|---|---|---|---|---|---|---|---|---|---|---|---|---|---|---|---|---|---|---|---|---|---|---|---|---|---|---|---|---|---|---|---|---|---|---|---|---|---|---|---|---|---|---|---|---|---|---|---|---|---|---|---|---|---|---|---|---|---|---|---|---|---|---|---|---|---|---|---|---|---|---|---|---|---|---|---|---|---|---|---|---|---|---|---|---|---|---|---|---|
담당자 | 박진현 | 담당부서 | 유통물류과 | ||||||||||||||||||||||||||||||||||||||||||||||||||||||||||||||||||||||||||||||||||||||||||||||||||||||||||||||||||||||||||||||||||||||||||||||||||||||||
연락처 | 044-203-4385 | ||||||||||||||||||||||||||||||||||||||||||||||||||||||||||||||||||||||||||||||||||||||||||||||||||||||||||||||||||||||||||||||||||||||||||||||||||||||||||
등록일 | 2022-09-28 | 조회수/추천 | 3,520 | ||||||||||||||||||||||||||||||||||||||||||||||||||||||||||||||||||||||||||||||||||||||||||||||||||||||||||||||||||||||||||||||||||||||||||||||||||||||||
내 용 | |||||||||||||||||||||||||||||||||||||||||||||||||||||||||||||||||||||||||||||||||||||||||||||||||||||||||||||||||||||||||||||||||||||||||||||||||||||||||||
1. 전체 매출 동향
□ (전체 매출) 명절준비 및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휴가 나들이객 증가 등으로 오프라인 부문(14.5%)과 온라인 부문(16.4%)이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15.4% 상승+
ㅇ (오프라인) 명절준비·나들이객 증가 등으로 패션·스포츠 매출 증가세가 이어졌으며, 가전/문화 및 생활/가정을 제외한 모든 품목에서 매출 상승
ㅇ (온라인) 추석에 맞춘 배송서비스, 명절기획전 등으로 화장품·식품·서비스(e쿠폰, 공연·여행 상품 등)에서 판매호조를 보이며 전품목에서 매출 상승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규모(조원) : (’22.6월) 7.00 / 6.50 ⇒ (’22.7월) 7.42 / 6.75 ⇒ (’22.8월) 7.65 / 6.96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 (상품군별 매출) 해외유명브랜드(26.4%), 패션/잡화(22.6%), 식품(18.8%), 서비스/기타(16.7%) 등 전체 상품군에서 매출 상승
ㅇ (오프라인) 가전/문화(△2.9%), 생활/가정(△1.1%) 분야에서 소폭 하락했으나, 아동/스포츠(30.0%), 패션/잡화(25.9%) 분야가 큰 폭으로 상승
ㅇ (온라인) 식품(27.8%), 서비스/기타(21.9%), 패션/잡화(20.0%), 생활/가정(15.3%) 등 모든 품목에서 매출 상승
<’22년 8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 (구매건수ㆍ구매단가) SSM의 방문객 감소세는 지속(‘22.4~8월)되었으나, 올해 1월(2.9%) 이후 처음으로 대형마트의 방문객수가 증가세(4.1%)를 보이며 전체 구매건수(9.9%) 증가와 함께 전체 구매단가(4.2%)도 증가
<’22년 8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ㆍ단가 증감률 (단위 :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0.4%p)
ㅇ 오프라인 업태 중 백화점(1.3%p)의 매출 비중은 늘고, 대형마트(△0.8%p)·편의점(△0.4%p)·준대규모점포(△0.4%p)는 감소
|
|||||||||||||||||||||||||||||||||||||||||||||||||||||||||||||||||||||||||||||||||||||||||||||||||||||||||||||||||||||||||||||||||||||||||||||||||||||||||||
태그 | |||||||||||||||||||||||||||||||||||||||||||||||||||||||||||||||||||||||||||||||||||||||||||||||||||||||||||||||||||||||||||||||||||||||||||||||||||||||||||
첨부파일 |
![]() ![]() ![]() |
이전글 | 산업단지 수해·화재 재난대응 능... |
---|---|
다음글 | 역량 있는 기술평가기관 신규 지정 추진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세요?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자 : 지재민 주무관
- 연락처 : 044-203-4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