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태그,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담당자 박진현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5
등록일 2022-09-28 조회수/추천 1,676
내   용

22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15.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14.5%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6.4% 증가 -


 

 

<‘228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 증감률


 

1. 전체 매출 동향

 

(전체 매출) 명절준비 및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휴가 나들이객 증가 등으로 오프라인 부문(14.5%)온라인 부문(16.4%)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15.4% 상승+

 

(오프라인) 명절준비·나들이객 증가 등으로 패션·스포츠 매출 증가세가 이어졌으며, 가전/문화 및 생활/가정을 제외한 모든 품목에서 매출 상승

 

(온라인) 추석에 맞춘 배송서비스, 명절기획전 등으로 화장품·식품·서비스(e쿠폰, 공연·여행 상품 등)에서 판매호조를 보이며 전품목에서 매출 상승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규모(조원) : (’22.6) 7.00 / 6.50 (’22.7) 7.42 / 6.75

(’22.8) 7.65 / 6.96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21

‘22

8

9

10

11

12

1

2

3

4

5

6

7

8

전체

6.4

8.2

14.4

9.6

11.6

13.9

4.7

7.1

10.6

10.1

9.2

9.7

15.4

오프라인

2.5

3.3

10

4.6

10.3

18.4

3.8

6.3

10.2

9.3

9.3

12.1

14.5

온라인

11.1

14.5

19.7

14.8

12.8

9.1

14.2

7.9

11.0

11.0

9.1

7.3

16.4


(상품군별 매출) 해외유명브랜드(26.4%), 패션/잡화(22.6%), 식품(18.8%), 서비스/기타(16.7%) 등 전체 상품군에서 매출 상승

 

(오프라인) 가전/문화(2.9%), 생활/가정(1.1%) 분야에서 소폭 하락했으나, 아동/스포츠(30.0%), 패션/잡화(25.9%) 분야가 큰 폭으로 상승

 

(온라인) 식품(27.8%), 서비스/기타(21.9%), 패션/잡화(20.0%), 생활/가정(15.3%) 모든 품목에서 매출 상승

 

<’228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가전/

문화

패션/

잡화

아동/

스포츠

식품

생활/

가정

서비스/

기타

해외유명

브랜드

전체

(비중,%)

15.4

(100)

3.2

(12.3)

22.6

(10.8)

13.1

(4.9)

18.8

(38.9)

7.9

(12.6)

16.7

(14.7)

26.4

(5.8)

오프라인

14.5

2.9

25.9

30.0

14.8

1.1

11.9

26.4

온라인

16.4

4.1

20.0

5.7

27.8

15.3

21.9

-


 

(구매건수ㆍ구매단가) SSM의 방문객 감소세는 지속(22.4~8)되었으나, 올해 1(2.9%) 이후 처음으로 대형마트의 방문객수가 증가세(4.1%)를 보이며 전체 구매건수(9.9%) 증가와 함께 전체 구매단가(4.2%)증가

 

<’228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ㆍ단가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구매건수

9.9

4.1

23.9

10.8

2.2

구매단가

4.2

5.6

0.7

1.9

2.6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0.4%p)

 

오프라인 업태 중 백화점(1.3%p)매출 비중은 늘고, 대형마트(0.8%p)·편의점(0.4%p)·준대규모점포(0.4%p) 감소

 

<’21vs. ’228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18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28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0928(29조간)유통물류과,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pdf [376.0 KB]
hwp 파일  0928(29조간)유통물류과,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hwpx [367.1 KB]
hwp 파일  0928(29조간)유통물류과, '22년 8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hwp [357.4 K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