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태그,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20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8.4% 증가
담당자 김민섭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8
등록일 2020-11-23 조회수/추천 3,864
내용
 

 





’20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8.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2.1%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7.1% 증가 -
















< 10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증감률(%) 추세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증감률>














< 매출 동향 조사 대상 >

오프라인 유통업체(13)

백화점(3)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형마트(3)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편의점(3) : 씨유, 지에스25,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포함)

준대규모점포(SSM)(4) :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슈퍼, 지에스더후레쉬,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유통업체(13)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이마트몰, 신세계몰, 에이케이몰,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닷컴, 롯데온, 위메프, 티몬

 

유통업체별 협회(백화점·체인스토어·온라인쇼핑협회) 및 개별 유통업체(편의점)를 통해 조사

 


1. 전체 매출 동향

 

202010에는 오프라인(2.1%)온라인(17.1%)의 매출이 모두 증가하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8.4%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9

’20

10

11

12

1

2

3

4

5

6

7

8

9

10

전 체

4.1

7.5

3.0

6.6

9.1

3.3

3.9

2.0

4.6

4.4

6.6

8.5

8.4

오프라인

1.1

2.4

1.9

4.1

7.5

17.6

5.5

6.1

3.0

2.1

2.4

1.0

2.1

온라인

12.5

14.8

10.5

10.2

34.3

16.9

16.9

13.5

15.9

13.4

20.1

20.0

17.1

 

(오프라인) 10월말부터 진행한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다양한 할인행사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오프라인 매출 상승

 

(온라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비대면 소비의 확산시즌할인행사기획의 영향으로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 증가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1121(24조간)유통물류과, '20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pdf [682.8 KB]
hwp 파일  1121(24조간)유통물류과, '20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hwp [623.1 K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