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2.0% 증가 | |||||||||||||||||||||||||||||||||||||||||||||||||||||||||||||||||||||||||||||||||||||||||||||||||||||||||
---|---|---|---|---|---|---|---|---|---|---|---|---|---|---|---|---|---|---|---|---|---|---|---|---|---|---|---|---|---|---|---|---|---|---|---|---|---|---|---|---|---|---|---|---|---|---|---|---|---|---|---|---|---|---|---|---|---|---|---|---|---|---|---|---|---|---|---|---|---|---|---|---|---|---|---|---|---|---|---|---|---|---|---|---|---|---|---|---|---|---|---|---|---|---|---|---|---|---|---|---|---|---|---|---|---|---|
담당자 | 김민섭 | 담당부서 | 유통물류과 | |||||||||||||||||||||||||||||||||||||||||||||||||||||||||||||||||||||||||||||||||||||||||||||||||||||||
연락처 | 044-203-4388 | |||||||||||||||||||||||||||||||||||||||||||||||||||||||||||||||||||||||||||||||||||||||||||||||||||||||||
등록일 | 2020-06-29 | 조회수/추천 | 2,106 | |||||||||||||||||||||||||||||||||||||||||||||||||||||||||||||||||||||||||||||||||||||||||||||||||||||||
내용 |
1. 전체 매출 동향
□ 2020년 5월에는 오프라인(△6.1%) 매출 감소세와 온라인(13.5%)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2.0%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ㅇ (오프라인)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다중이용시설 기피 등으로 인해,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방문이 감소하며 매출 감소세 지속
ㅇ (온라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비대면 소비의 확산과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등의 영향으로, 매출 증가세 지속
□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11.8%), 서비스/기타(△6.1%) 등 외부활동 관련 상품 매출은 감소하고, 가전/문화(16.0%), 생활/가정(12.7%) 등 가정생활 중심의 소비재 품목 매출은 상승하는 추세가 지속
<’20년 5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 (오프라인 구매건수․단가) 전체 오프라인 매장방문 구매건수는 감소(△13.9%)하였으나, 구매단가는 증가(9.1%)
<’20년 5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 온라인은 구매건수가 집계되지 않아 통계자료에 미포함
□ (업태별 매출비중) 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SSM 등 오프라인 유통의 매출 비중은 감소하였으나, 온라인 유통의 매출 비중은 증가
|
|||||||||||||||||||||||||||||||||||||||||||||||||||||||||||||||||||||||||||||||||||||||||||||||||||||||||
태그 | ||||||||||||||||||||||||||||||||||||||||||||||||||||||||||||||||||||||||||||||||||||||||||||||||||||||||||
첨부파일 |
![]() ![]() |
이전글 | 여름의류, 물놀이기구, 장난감 등 50개 제... |
---|---|
다음글 | (설명자료)재검토위원회 의견수렴 절차는 정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