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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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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참고자료)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
담당자 김두열 담당부서 무역진흥과
연락처 044-203-4031
등록일 2020-03-05 조회수/추천 3,451
내   용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
화상상담회 등 온라인 비대면 마케팅 지원 확대
해외출장이 어려운 기업들은 해외 현지 마케팅 대행 활용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코로나-19로 외국의 한국발 입국제한 조치 등으로 위축된 수출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하여 ①화상상담회 지원 확대, ②온라인 전시관 신설, ③긴급 해외 현지 마케팅 대행을 집중 지원함
 
󰊱 (화상상담회) 국내기업들이 해외출장 없이도 신규바이어를 발굴하고 기존바이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화상상담회 기능을 보다 확대하여 지원을 강화함
 
이를 위해, KOTRA 지방지원단 및 해외 중점무역관 화상상담 소프트웨어를 대폭 확대(16개 → 50개)하는 한편, 화상상담 전용부스도 확대를 추진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보다 쉽게 많은 해외바이어와 화상상담 진행하도록 함
 
< 화상상담회 기능 확대 운영 계획 >
구 분
역 할
본사 및 지방지원단
(부스 5개 ⇢ 60개 확대 추진)
· KOTRA 화상상담회 수요데스크를 통해 기업 화상상담 수요 상시 접수
 
· 통역 지원 및 상담 인프라 제공
해외 무역관
(44개 중점무역관에88개로 확대 추진)
· 발굴된 수요에 따른 맞춤형 바이어 상담 주선
 
 
· 통역 지원 및 상담 인프라 제공
* 중국 우한시 소재 해외바이어 A사는 중국 우한무역관에서 국내기업 11개사와 통역 지원하에 화상상담회를 실시 예정(3.12일)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보도참고자료)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pdf [526.3 KB]
hwp 파일  (보도참고자료)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hwp [110.1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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