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태그,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참고자료)산업부 장관, 압전모듈 개발기업(센서텍) 방문
담당자 김상연 담당부서 산업기술정책과
연락처 044-203-4513
등록일 2019-09-10 조회수/추천 697
내용




 

산업부 장관, 압전모듈 개발기업(센서텍) 방문

 

- R&D센터 현장방문 및 수요기업-공급기업간 MOU 체결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9월 10일(화) 오후 서울 소재 압전모듈 개발 및 생산기업인 ㈜센서텍을 방문하였다.

 












 

【 현장방문 개요 】

 

 

 

ㅇ 일시 / 장소 : ‘19. 9. 10(화), 15:20~16:20 / ㈜센서텍(서울시 강서구 마곡)

 

ㅇ 참석자 : (산업부) 성윤모 장관, 산업기술융합정책국장, 전자전기과장 등(기 업) 센서텍, 아모텍 대표

 

주요내용 : R&D센터 현장방문, 수요기업-공급기업간 MOU 체결

 

이번 방문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을 추진 중인 기업을 찾아 업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추석을 앞두고도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센서텍은 20년 동안 센서를 전문으로 개발해 온 회사로 산업용 초음파센서모듈을 넘어 최근에는 IoT용, 드론용, 자율주행차용 센서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400억 매출을 달성하였다.

엄종학 대표는 “그간 정부 R&D 지원에 힘입어 센서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영역에 진출할 수 있었다”고 설명하며, “향후에도 소재‧부품에 대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동 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특히, 이날은 그간 정부가 강조했던 수요-공급기업 간의 협력 강화 취지에 따라 수요기업인 센서텍과 공급기업인 아모텍이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는 수요기업이 공급기업에 R&D 방향을 제시하고 신뢰성 평가·양산테스트 등에 협조하는 동시에 기술개발의 성과가 실효성을 갖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포함했다.

 

성윤모 장관은 “오늘의 MOU가 기술개발에 있어 수요기업, 공급기업 협력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상징성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ㅇ “산업계가 최근 상황을 전화위복으로 핵심기술 확보에 총력 기울인다면, 정부도 이를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참고자료 15시20분엠바고) 산업부장관, 압전모듈 개발기업 방문.pdf [277.5 KB]
hwp 파일  (참고자료 15시20분엠바고) 산업부장관, 압전모듈 개발기업 방문.hwp [73.7 K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