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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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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9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
담당자 김민섭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8
등록일 2019-03-28 조회수/추천 2,084
내용
1. 전체 매출 동향
 
2019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온라인 부문(12.0%)증가했지만 오프라인 부문(△7.1%)감소하며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전 체
14.0
9.4
6.3
6.7
8.1
7.8
6.5
6.9
6.7
4.6
5.1
10.6
△0.4
오프라인
15.1
5.4
1.0
1.2
4.8
2.3
2.9
6.0
△3.6
△0.5
△0.1
6.5
△7.1
온라인
12.1
17.0
15.9
17.2
14.0
17.8
13.3
8.6
28.3
12.7
14.3
17.3
12.0
 
(오프라인 매출) 명절 시점 차이*로 선물세트 수요가 1월에 집중되며 대형마트 매출이 크게 감소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 감소
 
* (’18년 설날) 2.16일(금) → (’19년 설날) 2.5일(화)
 
** 대형마트는 명절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유통업태로, ’18.10월에도 추석 시점차이(’17.9월 → ’18.10월)로 인해 매출이 14.3% 감소
 
(온라인 매출) 미세먼지로 인한 관련 상품 판매 증가신학기 사무가전 특수전체 온라인 매출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 유지
 
(상품군별 매출) 유명브랜드(16.4%) 가전/문화(13.3%)성장을 중심으로 식품(△9.4%)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품군 매출증가
 
<’19년 2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3.3
△3.0
4.8
△9.4
3.7
5.8
16.4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편의점의 증가로 인해 소폭 증가(0.5%)하였으며, 구매단가는 대형마트의 감소로 인해 대폭 감소(△7.6%)
 
<’19년 2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0.5
△6.0
△9.6
2.6
0.7
구매단가
△7.6
△8.2
1.6
1.1
△3.7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전년동월 대비 매출이 비교적 크게 증가온라인과 편의점 비중 확대되고, 나머지 업태 비중소폭 축소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0327 (29일조간) 유통물류과, 19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525.2 KB]
hwp 파일  0327 (29일조간) 유통물류과, 19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hwp [229.4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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