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18.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6.7% 증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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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허유석 | 담당부서 | 유통물류과 | |||||||||||||||||||||||||||||||||||||||||||||||||||||||||||||||||||||||||||||||||||||||||||||||||||||||
연락처 | 044-203-4388 | |||||||||||||||||||||||||||||||||||||||||||||||||||||||||||||||||||||||||||||||||||||||||||||||||||||||||
등록일 | 2018-11-29 | 조회수/추천 | 1,855 | |||||||||||||||||||||||||||||||||||||||||||||||||||||||||||||||||||||||||||||||||||||||||||||||||||||||
내용 |
1. 전체 매출 동향
□ 2018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3.6%)의 역신장에도 불구, 온라인 부문(28.3%)이 크게 성장하여 전년동기 대비 6.7%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ㅇ (오프라인 매출) 전년과의 추석명절 시점차이*에 따른 기저효과로 대형마트의 매출이 크게 감소**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도 감소
* (’17년 추석) 10.4일(수) → (’18년 추석) 9.24일(월)
** 대형마트는 명절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유통업태로, ’18.1월에도 설 명절 시점차이(’17.1월 → ’18.2월)로 인해 매출이 20.2% 감소
ㅇ (온라인 매출) 전년과 달리 추석연휴기간 상품배송 중단 기간이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전체 온라인 부문 매출은 `18.1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증가
* ’17.9.30일~10.9일은 추석연휴기간이었으며, 해당기간 상품배송이 중단됨
□ (상품군별 매출) 가전/문화(15.2%)와 서비스(15.0%)부문의 성장을 중심으로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
<’18년 10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 (구매건수․구매단가) 편의점의 영향으로 전체 구매건수는 소폭 증가하였으나, 대형마트의 영향으로 구매단가는 감소
<’18년 10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 (업태별 매출비중)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한 온라인 부문의 비중이 확대되고, 오프라인 업태의 비중은 소폭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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