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태그,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2018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대비 7.4% 증가
담당자 허유석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8
등록일 2018-07-30 조회수/추천 4,947
내용

2018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대비 7.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2.7%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6.3% 증가 -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8.1%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4.8%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4.0% 증가 -

 

 

< 매출 동향 조사 대상 >

 

 

 

오프라인 유통업체(13개 회사)

백화점(3개 회사)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형마트(3개 회사)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편의점(3개 회사) : CU, GS25,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기업형수퍼마켓(SSM, 4개 회사) :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슈퍼, GS,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유통업체(13개 회사)

온라인판매중개(4개 회사) :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온라인판매(9개 회사) : 이마트, 신세계, AK,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닷컴, 롯데마트몰, 위메프, 티몬

 

 

2018년 상반기 매출동향(반기)

 

1. 전체 매출 동향

 

`18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4% 증가가운데, 온라인(16.3%) 오프라인(2.7%)에 비해 큰 폭의 성장세를 유지

 

온라인 부문의 성장으로 오프라인 부문 매출의 비중이 전년대비 소폭 감소한 가운데, 대형마트의 매출이 감소하며 오프라인 전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

 

< 연도별 오프라인 유통업체 비중 및 매출 증감률 >

구 분

2017 상반기

2018 상반기

매출비중

매출증감률

매출비중

매출증감률

대형마트

23.3%

0.0%

22.1%

1.8%

백 화 점

23.2%

0.9%

18.8%

1.6%

편 의 점*

15.9%

11.4%

17.1%

10.8%

S S M

4.5%

1.5%

4.4%

1.1%

오프라인 합계

66.8%

2.9%

62.5%

2.7%

* 편의점 점포당 매출액은 ’18.2월 이후 증가추세 지속 중(’18.6월은 2.4% 증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온라인 전체 및 개별 부문의 매출비중은 전년동기 대비 확대

 

< 연도별 온라인 유통업체 비중 및 매출 증감률 >

구 분

2017 상반기

2018 상반기

매출비중

매출증감률

매출비중

매출증감률

온라인판매중개

23.9%

9.2%

26.6%

14.6%

온라인판매

9.3%

25.1%

10.9%

20.8%

온라인 합계

33.2%

13.3%

37.5%

16.3%

상품군매출비중가전/문화와 식품, 서비스 비중이 소폭 증가 가운데, 패션/잡화와 아동/스포츠 부문의 매출 비중은 다소 감소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보도자료 - 18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최종).pdf [582.5 KB]
hwp 파일  보도자료 - 18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최종).hwp [6.6 M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