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추천, 내용, 태그,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표 입니다
제목 상생과 축제의 장, 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담당자 김동환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4
등록일 2018-06-28 조회수/추천 1,511
내용

상생과 축제의 장, 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 9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 확정 -

 

9.28.()~10.7.(), 10일간 쇼핑행사를 중심으로 집중 개최

 

선도기업을 선정하여 소비자가 희망하는 킬러아이템 제시

 

온 국민이 참여 가능한 축제의 장상생의 장으로 추진

 

정부는 ‘18. 6. 28.()에 개최된 제9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한국형 대표 쇼핑축제인 20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행사기간은 ‘18. 9. 28.() ~ 10. 7.()까지로, 할인행사의 효과를 높이 위해 기존(’16·‘17) 1개월에서 10일로 단축해 시행한다.

 

9. 27.()에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세계적 케이팝(K-pop) 개막공연을 개최쇼핑축제로서의 분위기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중소기업·소상공인도 함께 참여으로,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상생의 장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에는 ‘16년과 ’17년에 두 차례 개최된 행사의 성과와 평가를 바탕으로 행사기간 조정 및 할인율 제고 등 더욱 발전된 쇼핑축제 추진하기로 했다.

 

< 그간 코리아세일페스타 주요 성과 (산업연구원 분석) >

 

‘16년 제1KSF(’16.9.29-10.31)

'17년 제2KSF(17.9.28-10.31)

매출실적

전년대비 12.5%

전년대비 5.1%

경제효과

(4분기기준)

민간소비지출0.27%p, GDP0.13%p

민간소비지출0.13%p, GDP0.06%p

참여업체

341(유통210, 제조93, 서비스38)

446(유통192, 제조115, 서비스139)

 

구체적으로 올해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가 내수촉진의 장, 축제참여의 장, 상생 발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내수촉진) 행사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간을 10일로 단축하고, 행사의 목표를 분명히 하기위해 쇼핑 프로그램에 충실할 계획이다.

 

* (‘17) 쇼핑(5)관광문화 17(‘18) 쇼핑(4) 중심 9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가 만족할 수준의 파격 할인품인 핵심품목(킬러아이템)을 제시선도기업을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 ‘18.6.1129일 동안 대한상공회의소를 통해 모집 중이며, ‘선도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홍보와 판로 개척 측면에서 각종 혜택 부여 예정

 

(축제참여)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세계적 케이팝(K-pop) 개막축제*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시청앞에서 전야제 형태로 개최한다.

 

* 일시장소() : ‘18.9.27() 저녁, 시청앞 서울 광장’, 10,000석 규모

* 홍보대행사인 에스엠(SM) 소속 가수들 출연 예정

 

행사 기간 및 행사 기간 전에 명동, 강남, 삼성역 등 서울시내 주요권역에서 이벤트를 개최하여 국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공연 외에, 선도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부대행사를 통해 핵심품목(킬러아이템) 홍보도 추진

 

방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중국을 포함, ()남방국가의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코리아투어카드 등 편의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 베트남태국 등 현지팬 대상 K-pop 스타 활용 홍보, 주요 관광지숙박 등 최대 60% 할인

(상생발전) 백화점 등 대형 유통점과 인접한 전통시장에서는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 주요 대표 권역별로 온누리상품권할인권 공유 등과 같은 협력사업을 추진

 

대형유통점과 인접하지 않은 전통시장에서는 체험형 축제*를 기획해 국민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 전통문화 체험, 도예 체험, 지역 대표음식 만들기 체험 등

 

이와 함께, 주요 백화점 등에서 특별 할인전을 개최해, 중소기업사회적 기업 제품과 농수산품 판매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행사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행사 전()-행사 중()-행사 후() 행사 시기별 맞춤형 홍보 전략을 추진한다.

 

* 전방위적 홍보 전략 실행을 위해 에스엠(SM)이 공모를 통해 선정됨

 

또한, 소비자에게 가격적 혜택과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하여 코리아세일페스타가 한국 대표할인 행사로 인식되도록 추하기로 했다.

 

한편, 정부는 이번에 보고된 20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해 관계 부처간 합동회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세부 추진방향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는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소비 활성화와 내수 진작에 크기여하고,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과 상생의 장 되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1. ★180628 20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 보도자료-최종.pdf [594.0 KB]
hwp 파일  1. ★180628 2018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 보도자료-최종.hwp [181.8 K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