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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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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8.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14.0% 증가
담당자 허유석 담당부서 유통물류과
연락처 044-203-4388
등록일 2018-03-29 조회수/추천 3,356
내용
1. 전체 매출 동향
 
2018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15.1%)온라인 부문(12.1%) 모두 두 자리 수 매출증가율을 기록하여 전년동기 대비 14.0%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7년
’18년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전 체
0.1
6.9
7.2
6.3
7.2
3.6
4.3
8.4
3.0
9.4
8.1
0.7
14.0
오프라인
△6.6
4.4
3.6
2.5
4.2
3.2
0.4
2.6
2.5
5.4
4.2
△9.2
15.1
온라인
16.3
12.3
15.4
15.2
13.6
4.4
13.1
22.8
4.2
16.7
16.0
21.6
12.1
 
(오프라인 매출) 설 명절이 전년(’17.1월)과 달리 2월에 있어 대형마트를 포함한 모든 업태매출큰 폭(15.1%)으로 증가
 
* 설 명절 시점차이 : (’17년) 1.28일 → (’18년) 2.16일
 
(온라인 매출) 전년동기와 달리 설 명절(’18.2.15~18)로 인한 배송중단으로 인해, 전체 온라인 매출은 성장추세(’17년 월평균 매출증가율 13.9%) 대비 소폭 증가(12.1%)
 
(상품군별 매출) 설 명절의 영향으로 식품군(29.8%)을 중심으로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증가, 패션/잡화 부문(△1.7%) 등 일부 상품군은 감소
 
<’18년 2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1.0
△1.7
△1.8
29.8
2.8
20.6
4.8
 
(구매건수구매단가) 기업형수퍼마켓(SSM)*을 제외한 모든 업태의 구매건수·구매단가가 모두 증가
 
* 명절연휴에는 소비자들의 대형마트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형수퍼마켓(SSM) 이용률은 감소하는 경향 → ’17.1월(설 명절)에도 기업형수퍼마켓 구매건수는 1.5% 감소
 
<’18년 2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2.5
2.0
1.0
3.2
△2.7
구매단가
12.3
21.2
7.8
9.0
11.1
(업태별 매출비중) 매출이 크게 성장대형마트온라인판매 부문의 비중증가한 가운데, 백화점·편의점 등 나머지 업태 비중소폭 축소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0329 (30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530.2 KB]
hwp 파일  0329 (30일조간) 유통물류과, 18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hwp [220.7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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