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내 최초 메타패션 입고 패피(Fashion People) 되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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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이화용 | 담당부서 | 섬유탄소나노과 | ||||||||||||||||||||||
연락처 | 044-203-4284 | ||||||||||||||||||||||||
등록일 | 2022-11-30 | 조회수/추천 | 924 | ||||||||||||||||||||||
내 용 |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11.30(수) 15시, 섬유센터에서 장영진 1차관과 유명 패션디자이너, 섬유패션·IT업계, 외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 메타패션 출시행사*를 개최하였다.
* 11.30.(수)~12.1.(목) 양일간 진행되며 11.30.(수) 16:00~18:00, 12.1(목) 10:00~18:00에는 일반인 관람도 가능
ㅇ 이번에 출시한 메타패션 30벌은 메타패션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 및 붐업을 위해 유명 디자이너와 셀럽이 협업을 통해 시범제작한 결과물로서, 지난 5월말 제작발표회에서 제시한 작품컨셉을 토대로 약 6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제작한 작품들이다.
ㅇ 메타패션은 메타버스의 확산과 함께 그 시장규모가 커져 2030년에는 550억달러에 달할 블루오션으로 전망되며,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들이 메타패션을 친환경 패션이자 확장현실(XR) 경험으로 보고 있어 전망이 밝은 것으로 평가된다.
* 청바지 한 벌 제작에 물 7천리터가 소요되나, 메타패션은 디자이너가 마시는 커피 8잔 소요 ** 메타패션을 착장한 사진을 SNS에 올리거나, NFT 구매 및 메타버스 아바타 스킨 등 활용
□ 장영진 차관은 행사 오프닝에서 “디지털 시대를 맞아 섬유패션이 제조의 틀에서 벗어나 서비스나 콘텐츠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 중 대표적인 메타패션은 성장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ㅇ “우리가 패션뿐 아니라 디지털에 강점이 있는 만큼 블루오션인 메타패션에서 글로벌 브랜드를 창출하고, 양질의 디지털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메타패션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ㅇ 또한 “메타패션을 실물 의류로 제작, 판매한다면 중소 의류제조업체의 일감 부족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바, 실물과 디지털이 연계된 섬유패션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 강조하였다.
□ 이날 메타패션 출시 행사에서는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 3인과 셀럽 3인이 협업하여 제작한 30벌의 디지털의류가 선명한 색감과 소재를 표현한 고화질 디지털 영상으로 제작되어 공개되었다.
ㅇ 황이슬 디자이너는 가수 겸 배우 한선화와 함께 ‘시간여행자’라는 주제로 한복 특유의 곡선과 흩날림을 강조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메타패션에 특화된 느낌을 줄 수 있는 금속 광택, 문양 등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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