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제목 “중소기업이 만든 제2의 프라다폰을 찾습니다.”
담당자 김도헌 담당부서 무역진흥과
연락처 044-203-4840
등록일 2018-03-14 조회수/추천 855
내용

중소기업이 만든 제2의 프라다폰*을 찾습니다.”


- 프리미엄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한 제2회 아트콜라보 공모전 개최-


* 2007LG전자와 프라다(Prada)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휴대폰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오는 3. 14. ~ 5. 3.까지 2회 아트콜라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트콜라보아이디어와 중소기업 및 예술인 창업 기업의 아트콜라보우수사례를 찾는다.

 

아트콜라보란 기업과 예술인이 국내외 명작, 캐릭터, 작품 등 예술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품개발, 생산, 나아가 포장과 유통, 홍보마케팅, 판매 등 영업활동 전반에서 협력하는 활동을 지칭한다. 패션, 뷰티, 의료, 정보기술(IT) 등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제품의 차별화, 고급화, 스토리텔링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최고급 이미지 확보와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아트콜라보 상담 및 예술가 연결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이번 공모전은 숨어있는 우수 아트콜라보상품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들이 수출로 이어질 수 있게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아트콜라보와 함께 세계로라는 주제로 해외마케팅과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다.

일반국민의 아이디어 제안 기업의 우수사례 예술인 창업기업의 우수사례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일반국민 참가분야는 다양한 상품과의 잠재적인 협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데, 최종 선정한 아이디어는 희망 기업을 통해 상용화하고 더 나아가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된다. 기업과 대중의 새로운 아이디어 소통창구라는 점에서 기대가 모아진다.

 

기업 분야의 경우, 자발적으로 상용 출시한 아트콜라보 제품 중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예술인 창업기업 분야는 자발적으로 개발한 아트상품 중 우수사례를 선정해 예술인의 활동영역 확대와 일감 늘리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공모 결과는 5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 국민, 기업, 예술인 창업기업에게는 포상금, 관심기업과의 콜라보 그리고 아트콜라보 전시, 매칭데이* 참가 같은 지속적인 해외마케팅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우리 소비재의 새로운 수출기회를 모색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6.4~5, 서울 코엑스)의 아트콜라보 홍보관을 통해 전 세계 바이어에게 선보인다.

 

* 중소중견기업과 예술인의 1:1 매칭상담회를 통한 예술인 일감확대 사업

 

박덕렬 무역진흥과장은 융복합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아트콜라보는 감성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0313 (14일석간) 무역진흥과, 아트콜라보 공모전.pdf [508.8 KB]
hwp 파일  0313 (14일석간) 무역진흥과, 아트콜라보 공모전.hwp [942.1 KB]
jpg 파일  0313 (14일석간) 무역진흥과, 아트콜라보 공모전(표지).jpg [1.6 M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